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인천 CPR등 응급처치교육 주말에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. 인천국민안전체험관

일상이야기

by 정이당 2022. 10. 31. 22:19

본문

728x90

 

이번에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.

 

갑작스러운 사고소식과 적나라한

사고 사진들때문에 하루종일 머리가 아프고

기분이 가라앉았다.

 

의식없이 누워있는 사람들과

CPR을 하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..

 

정말 지옥같은 광경이었다.

 

그 자리에 없었는데도 PTSD가 올 것 같은

모습이었다.

 

그리고 불현듯 드는 생각이,

내가 할 줄 아는 응급처치가 CPR은 커녕

하나도 없다는거다.

 

응급처치가 어떤게 있는지 학교에서 배워

이론만 알지 실제로 체험해본적도 없다는 것.

 

만약을 대비해서 CPR등 응급처치를

제대로 배울 수 있는곳이 없나 열심히

인터넷을 뒤져본 결과, 인천국민안전체험관에서

만8세 이상이면

무료로 응급처치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걸

알게되었다.

 

어린이와 어른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월요일 제외 주말도 체험 가능하며

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.

 

 

 

회원가입을 하고 원하는 날짜와

시간을 고르면 된다.

 

이번 사태로 11월 주말 교육 일정은

거의 다 빠져있는 상태.

 

유일하게 남아있는 11월 20일 일요일

교육도 딱 한자리만 남아있다.

 

그래도 아직 12월 10일 이후 주말수업

좀 여유 있는 듯.

 

 

 

우리는 일정이 있어서 일정을 다 소화한 후

11월 말에서 12월 중순 평일 교육으로

예약할 생각이다.

 

앞으로 이런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

않았으면 하지만, 만약의 경우..

한사람이라도 더 도와줄 수 있게 시간이

되시는분은 꼭 한번쯤은..무료교육이니

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.

 

 

#인천CPR #인천CPR무료교육 #인천국민안전체험관 #인천응급처치교육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